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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100% 안당하는법

초보자 가이드 블로그입니다. 2023. 8. 6. 21:25

안녕하세요 초보자가이더입니다 

오늘은 보이스피싱 100% 안당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은 미국 정부의 논문을 바탕으로 만들었으며 

번역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비싱이라고도 하는 보이스 피싱은 사기꾼이 전화를 통해 암호, 신용 카드 세부 정보 또는 개인 식별 번호(PIN)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얻으려고 시도하는 사기 행위입니다. 보이스 피싱의 피해자가 되지 않으려면 다음 팁을 고려하십시오.

1. **발신자 신원 확인:**
    - 원치 않는 전화를 받을 때는 항상 주의하십시오. 발신자가 회사나 조직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경우 이름, 부서 및 콜백 번호를 요청하십시오. 회사의 공식 연락처를 독립적으로 조회하고 통화의 적법성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전화를 걸어 신원을 확인합니다.

2. **민감한 정보를 공유하지 마세요:**
    - 통화를 시작했고 수신자의 신원을 확신할 수 없는 경우가 아니면 비밀번호, PIN, 신용카드 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개인 또는 금융 정보를 전화로 공유하지 마십시오.

3. **긴급 요청에 회의적:**
    - 사기꾼은 종종 긴급하거나 두려워하는 전술을 사용하여 귀하에게 정보를 제공하도록 압력을 가합니다. 발신자가 즉각적인 조치를 요구하거나 결과를 위협하는 경우 피싱 시도에 대한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4. **발신자 번호만 믿지 마세요:**
    - 발신자 ID는 쉽게 스푸핑될 수 있으므로 발신자의 신원을 나타내는 것으로만 의존하지 마십시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항상 발신자의 신원을 독립적으로 확인하십시오.

5. **로보콜 및 자동 메시지 무시:**
    -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자동전화나 녹음된 메시지를 받으면 즉시 끊으세요. 합법적인 회사는 그러한 목적으로 로보콜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6. **자신과 가족을 교육하십시오:**
    - 보이스피싱과 그 경고 징후에 대해 본인과 가족을 교육하십시오. 인식은 사기를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7. **이중 인증(2FA) 설정:**
    - 가능하면 계정에 대해 이중 인증을 활성화하십시오. 이것은 추가 보안 계층을 추가하고 누군가가 귀하의 개인 정보 중 일부를 가지고 있더라도 무단 액세스의 위험을 줄입니다.

8. **의심스러운 전화 신고:**
    - 의심스러운 전화를 받은 경우 미국 연방통상위원회(FTC) 또는 해당 국가의 소비자 보호 기관과 같은 해당 기관에 신고하십시오.

9. **통화 차단 앱 고려:**
    - 알려진 스팸 또는 피싱 번호를 식별하고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화 차단 앱 또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10. **본능을 믿으세요:**
     - 통화 중에 기분이 좋지 않거나 의심스러운 점이 있으면 본능을 믿고 전화를 끊습니다. 조심하고 안전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법적인 회사 및 조직은 귀하가 전화를 걸고 적절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는 한 전화로 민감한 정보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보이스 피싱 사기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경계하고 개인 정보를 보호하십시오.

 

 

이것으로 보이스피싱을 안당하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사기 조심하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